SERANG WORLD

블로그 이미지
by serang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요즘 월드컵 응원관련한 뉴스가 많이 쏟아져 나온다.
언론사와 방송국, 그리고 각 포털 사이트들이 주축이 된 이 월드컵 관련 기사들은 겉으로는 기사라는 타이틀을 걸고 있지만, 정작 그 속을 들여다 보면 싸구려 옐로우 페이퍼만도 못한 말초적인 것들로 가득차 있다. 블로거들의 응원 참여기나 관전평만도 못한 이런 기사들의 홍수속에서 자칫 사람들의 시각이 그들의 싸구려 시선처럼 변질되어 갈까봐 걱정마저 드는 참이다.

응원전을 방송사, 대기업, 언론사들이 연합해 하나의 대형 공연으로 만들어 버리고 있는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서울 시청이나 청계천, 상암구장이 아닌 거리응원의 성지로 불리우는 광화문을 응원장소로 선택한 붉은악마의 응원전은 정작 주요 언론들의 보도에는 등장하지도 않고 있다.(자신들이 주관하고 진행한 응원전 기사에 밀려서 말이죠)
아울러 거리 응원에 나선 시민들 역시 90분 내내 박수치고 응원가 부르고 구호를 내지르는 붉은악마식 응원보다는 연예인들의 공연과 꼭지점 댄스를 출 수 있는 장소를 선호하고 있다. 심지어 사전 정보없이 광화문을 찾은 일부 시민들 중에서는 붉은악마에게 중계 스크린이 너무 작고 연예인들도 없고 재미없다는 푸념과 원성을 쏟아 내고 있다고 한다.(실제로 붉은악마 홈페이지에 가보니 말도 안되는 글들이 게시판을 뒤덮고 있다. 붉은악마는 참여하지도 않은 시청광장과 상암구장의 쓰레기 방치 사건을 왜 붉은악마들에게 뭐라고 하는건지 참...)

진정한 응원은 선수들에 대한 믿음과 승리에 대한 열렬한 진심을 담아서 전달하는 것이다. 지난번에 '일개 서포터스 동아리'로 돌아가겠다고 선언한 붉은악마를 지지하는 글을 올린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지난 토고전, 애국가가 울릴때 태극기가 펼쳐진 후 경기시작과 함께 등장한 붉은악마의 통천응원은 그들의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준 감동적인 응원이었다.

"보라! 승리를 확인하기 위해 우리가 왔다!"

간단하지만 큰 의미를 담은 이 통천응원 메시지는 과거 98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상대 응원단의 엄청난 기세에 눌려 완전히 기죽어 버린 원정경기때의 통한을 통쾌하게 설욕하기 위한 붉은악마의 작전이었다. 자칫 원정경기라서 긴장하고 주눅이 들지도 모를 선수들을 안심하고 경기에 전념할 수 있게 하기위해 '보라! 승리를 확인하기 위해 우리가 왔다!'라는 응원 메시지를 선택한 것이다.

토고 응원단이 원정을 오지 못하고 생각외로 교민들과 각종 업체들에서 보낸 응원단들이 많이 들어와서 경기장이 붉게 물들긴 했지만 정작 토고전에 투입된 진짜 붉은악마 원정 응원단은 겨우 350명 밖에 되지 않았다. 4만5천석의 좌석이 모두 매진된 지난 토고전에서 단 350명의 붉은악마는 나머지 44,650명의 목소리를 압도해 버리는 놀라운 투혼을 보여 주었다. 외국인이나 일반 응원단, 교포나 유학생은 모를 붉은악마식 응원구호와 박수, 응원가가 중계방송 내내 가장 크게 들렸다.

오는 프랑스전은 지난 토고전과는 전혀 다른 양상이 될 것이다. 한국 응원단의 규모는 확실히 줄어들 것이고 지리적으로 가까운 프랑스 응원단들은 경기장 대부분을 푸른색으로 물들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원정 응원단 1, 2진을 합쳐 약 400여명이 될 것으로 보이는 붉은악마 원정 응원단의 투혼이 4만여명에 달할 프랑스 응원단을 제끼는, 말 그대로 '일당 백'의 기세로 몰아치길 기원한다.

그리고 당최 개념없는 놀자판 응원객 여러분, 훌리건 배우기 놀이하지 말고 웬만하면 집에가서 가족들이랑 오붓하게 통닭 뜯으며 맥주 퍼마시고 TV나 발로 차며 노셈! 이건 그런 여러분들을 위한 선물~^^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963)
Who Is Serang (7)
Fine Art (19)
Miniature Art (315)
Wearable Art (21)
SerangCast (56)
Serang,s Life (215)
Motorcycle Diary (75)
Movie & Fun (73)
Candle War (41)
Mac Life (69)
Military (27)
Art Shop (24)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