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ANG WORLD

블로그 이미지
by serang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바로 며칠전 미국에서 열린 맥월드 엑스포에서 발표된 iLife 06을 간단하게나마 맛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발표된 하드웨어들 보다도 이 아이라이프 패키지가 가장 큰 관심사였기 때문에 일단 무엇이 바뀌었는지를 먼저 간단하게 훑어 보는 정도로 '간 보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1. iPhoto

이번 업데이트는 전체적으로 아이튠스에서 이미 보여주었던 타이거 테마가 모두 적용되어 통일성있는 UI를 보여줍니다.
아이포토는 프로그램 실행시간 자체는 이전 버전과 엇비슷하며, 다만 대용량 이미지들의 로딩시간이 다소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 주로 장당 1메가 이상의 고용량 이미지들이 대부분이라서 그렇지만, 저용량 사진을 관리한다면 훨씬 더 쾌적한 느낌이 들 것도 같습니다)

특징1. 앨범이 모두 펼쳐진 상태에서 스크롤바를 움직이면 앨범의 이름과 정보를 반투명 창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특징2. 같은 매킨토시 사용자들끼리 사진 파일을 공유하는 Photocast기능이 신설되었습니다.

특징3. 풀스크린 모드에서 사진을 보고 편집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컴퓨터의 사양만 뒷받침 된다면 전문용 프로그램인 애퍼쳐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징4. 아름다운 캘린더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캘린더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불행히도 한국에서는 주문제작이 불가능하지만, 이를 프린트해서 직접 만드는 편법을 사용한다면 활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2. iMovie

아이무비는 기능이 상당히 강화되었습니다.
특징1.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상이나 사진에 테마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세련된 애니메이션 테마를 간단한 드래그&드롭으로 뚝딱 만들 수 있게 되어 훨씬 고급스러운 동영상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앞으로 테마가 좀더 추가된다면 아주 쓸만할 듯합니다.


특징2. 비디오FX와 오디오FX가 추가되거나 신설되었습니다.
비디오 특수효과는 기존의 효과에 타이거의 코어 이미지 필터를 결합시킨 것으로, 실시간으로 프리뷰되는 수십가지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FX는 이퀄라이저와 몇종의 음향 조절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GarageBand

나만의 스튜디오라 할 수 있는 음악제작 툴인 개라지 밴드는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의 하나입니다.
현재 세랑캐스트 처럼 팟캐스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번 개라지밴드가 최고의 팟캐스팅 녹음및 편집툴이 될 것같습니다.
수십불을 주고 구입한 팟캐스팅용 프로그램 비용이 아까와지기 시작하는 순간입니다.
AAC포맷을 선택할 경우 음성 플레이중 앨범아트가 바뀐다든지 하이퍼링크를 거는등의 고급 기술을 드래그&드롭만으로 간단히 구현이 가능합니다.

4. iWeb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동시에, 사용해 본 사람들은 그 편리함에 감탄하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점수를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플의 .Mac과 연동해 작동하는 웹사이트및 블로그 제작툴로, 거의 모든 과정이 드래그&드롭만으로 이뤄질 정도이며, 웹의 웹자도 몰라도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포토, 아이무비, 개라지밴드와 모두 연동이 되어 컨텐츠를 제공받거나 활용하며, 아직까지는 페이지가 너무 무겁게 만들어지는 것이 흠이지만 앞서 말한대로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무척 기다려질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제 테스트 페이지 주소는 http://web.mac.com/serangcast/iWeb 입니다.


전반적으로 이번에 리뷰하지 않은 iDVD까지 포함해 총 6개의 프로그램(무려 6기가 분량)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종합선물세트'이며, 이런 프로그램이 겨우 79불에 팔린다는 것에 박수를 보냅니다. 조만간 iLife 06 특집 세랑캐스트를 방송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963)
Who Is Serang (7)
Fine Art (19)
Miniature Art (315)
Wearable Art (21)
SerangCast (56)
Serang,s Life (215)
Motorcycle Diary (75)
Movie & Fun (73)
Candle War (41)
Mac Life (69)
Military (27)
Art Shop (24)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